언어/js

html Canvas 게임 강좌 -2

조규현15 2015. 1. 13.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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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동작 원리 설명


우선 game frame work 사용될 js를 살펴본다.


1. FrameCounter

2. FrameSkipper

3. GameFrameWork

4. GameObject

5. GameSprite

6. gfw

7. InputSystem

8. ResourceDB

9. ResourcePreLoader

10. Timer

11. Util


이번에는 html 에서 동작하는 게임의 순서도를 설명하겠다.


1. Canvas 객체가 생성된다.

2. 게임에 사용될 이미지, 사운드 객체를 서버로부터 가져온다(local이라면 자신의 pj folder)

3. 모든 리소스가 로드되면 canvas를 초기화한다.

------------loop

Canvas에 하얀색 Rect를 그린다.

time을 tic(count++)한다.

fps을 체크하고 그린다.

객체의 image를 그린다.

객체의 움직임을 동작한다.

----------------

> canvas에 동작하는 image처리는 더블 버퍼링으로 해결될 것이다..(정확X)


다음에는 gfw.js에 대해 설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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