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lua

9. 클래스

조규현15 2015. 12. 1. 09:04
반응형
Lua언어의 특성상 클래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강력한 Table 변수를 사용하여 기능을 흉내낼수 있다.
JavaScript에서 prototype메소드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흉내냈듯이 Lua역시 만들어낼 수 있다!

Table = { variable , variable } 을 만든다음

function Table . MethodName()
Talble.variable = 
end

또는
function Table : MethodName()
self.variable = 
end
로 만들 수 있으며
. 과 : 의 차이는 호출시 self(객체)를 파라미터에 넣어주냐 아니냐의 차이이다.

Table2 = Table
Table = nil

Table2.MethodName( self, parameter )
Table2:MethodName( parameter )
로 사용하면 된다.

아래 링크에 설명이 잘 되어있다.


반응형

'언어 > lu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매트릭스  (0) 2015.12.01
8. 함수  (0) 2015.12.01
6. 중간 정리  (0) 2015.12.01
5. 연산자  (0) 2015.12.01
4. 자료형  (0) 2015.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