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_이야기/지뢰찾기

지뢰찾기 - 1

조규현15 2024. 1. 16. 2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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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keicoon/mine

 

GitHub - keicoon/m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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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OS 를 설치하면 기본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그 중 게임 폴더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으로 "지뢰 찾기" 가 있다. 그 지뢰 찾기 게임을 만들어본다.

 

https://keicoon.github.io/mine/

 

지뢰 찾기 게임의 룰은 간단하다.

  • 보여지지 않은 블록에는 일정 수의 지뢰가 숨겨져 있다
  • 플레이어는 블록을 하나씩 열어 지뢰가 아님을 확인 한다
  • 지뢰를 피해 모든 블록을 열면 승리한다
  • 지뢰를 하나라도 열면 패배한다

보너스 규칙도 존재한다.

  • 짧은 시간에 성공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한다
  • 깃발 ( 지뢰라고 가정한 블록 ) 을 맞추면 추가 점수를 획득한다
  • 기타 등등...

이제 지뢰 찾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소한의 과정을 살펴보자.

게임을 시작할 때 구성해야 하는 과정으로

  • 게임 판을 만들기 위한 가로 & 세로 크기를 입력 받는다
    • 가로, 세로의 크기는 같지 않아도 된다
  • 블록에 숨겨둘 지뢰 갯수를 입력 받는다

를 통해 게임 판을 만들고 지뢰를 숨겨둔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의해

  • 블록을 오픈
  • 블록을 깃발로 변경

할 수 있다.

 

블록을 오픈하는 경우 지뢰인지 확인하고 지뢰라면 게임을 끝낸다.

블록이 지뢰가 아닌 경우 계속해서 선택을 받고, 모든 블록이 오픈되면 게임을 끝낸다.

 

위 규칙과 과정은 게임을 만드는 플랫폼에 맞추어 작성하면 된다.

처음 링크의 환경은 웹 브라우저로 HTMl5 의 Canvas ( renderer ) 와 JS ( logic ) 을 사용했다.
유저의 이벤트는 HTML 의 event 를 사용하여 구성했다.

 

다음에는 지뢰 찾기에서 사용된 알고리즘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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