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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keicoon/mine
윈도우 OS 를 설치하면 기본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그 중 게임 폴더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으로 "지뢰 찾기" 가 있다. 그 지뢰 찾기 게임을 만들어본다.
지뢰 찾기 게임의 룰은 간단하다.
- 보여지지 않은 블록에는 일정 수의 지뢰가 숨겨져 있다
- 플레이어는 블록을 하나씩 열어 지뢰가 아님을 확인 한다
- 지뢰를 피해 모든 블록을 열면 승리한다
- 지뢰를 하나라도 열면 패배한다
보너스 규칙도 존재한다.
- 짧은 시간에 성공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한다
- 깃발 ( 지뢰라고 가정한 블록 ) 을 맞추면 추가 점수를 획득한다
- 기타 등등...
이제 지뢰 찾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소한의 과정을 살펴보자.
게임을 시작할 때 구성해야 하는 과정으로
- 게임 판을 만들기 위한 가로 & 세로 크기를 입력 받는다
- 가로, 세로의 크기는 같지 않아도 된다
- 블록에 숨겨둘 지뢰 갯수를 입력 받는다
를 통해 게임 판을 만들고 지뢰를 숨겨둔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의해
- 블록을 오픈
- 블록을 깃발로 변경
할 수 있다.
블록을 오픈하는 경우 지뢰인지 확인하고 지뢰라면 게임을 끝낸다.
블록이 지뢰가 아닌 경우 계속해서 선택을 받고, 모든 블록이 오픈되면 게임을 끝낸다.
위 규칙과 과정은 게임을 만드는 플랫폼에 맞추어 작성하면 된다.
처음 링크의 환경은 웹 브라우저로 HTMl5 의 Canvas ( renderer ) 와 JS ( logic ) 을 사용했다.
유저의 이벤트는 HTML 의 event 를 사용하여 구성했다.
다음에는 지뢰 찾기에서 사용된 알고리즘을 알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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